클래스가 어떤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는 것은 자신의 인스턴스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클라이언트에 얘기해 주는 것이다. 인터페이스는 오직 이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.
이 지침에 맞지 않는 예로 상수 인터페이스라는 것이 있다.
상수 인터페이스
상수 인터페이스 : 메서드 없이, 상수를 뜻하는 static final 필드로만 구성된 인터페이스
정규화된 이름을 쓰는걸 피하고자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.

이 상수 인터페이스는 인터페이스를 잘못 사용한 예다.
- 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하는 상수는 외부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내부 구현에 해당한다.
- 따라서 상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은 이 내부 구현을 클래스의 API로 노출하는 행위다.
- 클래스가 어떤 상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든 사용자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, 오히려 혼란을 주기도 한다.
상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법
- 특정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와 강하게 연관된 상수라면 그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자체에 추가하자.
- 열거 타입으로 나타내기 적합한 상수라면 열거 타입으로 만들어 공개하자.
- 인스턴스화할 수 없는 유틸리티 클래스에 담아 공개하자.

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. 상수 공개용 수단으로 사용하지 말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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